김시용 의원,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도비 지원 촉구 5분 발언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시용 의원(김포3, 새누리당)은 제29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장에서 5분발언을 통해 경기도「DMZ 생태평화벨트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기대하면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도 DMZ 평화벨트의 일환으로서 경기도가 앞장서 줄 것을 촉구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은 2012년「제5차 경기도 권역별 관광개발계획」에서 핵심과제 중 하나로 제안되었고 김문수 전 도지사(2012년 12월)와 김희겸 경기도행정2부지사(2014년 8월)가 현장방문에서 도비지원을 약속한 사업이다. 또한 「NEXT 경기 도정과제 2018」에서도 DMZ 생태평화벨트 조성 과제의 하나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사업 추진을 포함되어 있다.
김시용 의원은 “1,270만 도민의 대표인 경기도지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책임있는 행정을 실천하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건립에 도비 지원 약속을 실천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이 사업은 국비(50%), 도비(15%), 시비(35%) 매칭으로 추진된 사업이었으나, 경기도 DMZ 생태평화벨트와의 연계성 및 상징성 등을 고려할 때 도비 지원 비율이 상향 조정되어 지원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시용 의원은 “올해는 광복 70주년, 분단 70년이 되는 역사적 한해로서 애기봉 평화생태 공원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평화통일시대를 앞당기는데 소중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