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안전! 안전!
2015 소방안전 교육 및 현장학습 사전 안전교육 실시
지난 4월 10일 김포감정초(교장 김동수)에서는 2015학년도 현장학습을 앞두고 소방관 학부모의 교육기부를 받아 2015 소방안전예방교육 및 현장체험학습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교육에는 4월 14~16일 실시되는 5학년 현장학습 참가 학생과 담임교사가 참가하였으며, 현장학습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유형과 대처법, 화재발생시 대처법, 소화기 사용법, 소방관이 하는 일 등에 대해서 서울 양천소방서 현장대응팀 이 훈 소방대원의 교육기부로 약 1시간동안 강의와 실습을 교육을 받았다.
지난해 세월호 사건을 계기로 학생들의 안전한 현장학습을 위해서 본교에서는 현장학습전 안전교육을 전문가에게 받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날 교육처럼 소방대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학부모의 교육기부를 받거나, 안전교육연수(16시간)를 이수한 교원 및 지역사회 안전교육 전문가에게 사전 안전교육을 받고 현장학습을 진행하도록 계획 운영하고 있다.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많은 요즘, 특히 우리 아이들이 가장 오랜 시간 활동을 하는 학교에서안전에 대한 이야기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는 것을 늘 강조하고 평소 아이들의 등굣길을 매일 확인하는 김동수 교장선생님은 특히 “안전을 위해서는 만반의 대비를 갖추는 것만이 위험을 피하고 예방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니겠냐?” 말씀으로 이날 소방훈련 및 현장학습 사전 안전교육을 평가하셨다.
앞으로도 감정초등학교에서는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생활 속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하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