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 아라뱃길! 쇼핑과 함께 즐길 수상레저보트 5월말 운항 예정
▴포항운하 수상레저보트 운항 모습(아라뱃길 수상레저보트와 유사모델)
▴사진출처 : 경북일보(http://www.kyongbuk.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919955)
경인아라뱃길에서 안전하게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오픈카 형태의 신형 폰툰보트 2척(아라블루호, 아라블랙호)가 5월말부터 본격 운항될 예정이다.
현대 프리미엄아울렛이 위치하고 있는 경인항 김포터미널 아라마리나에서 출발하여 왕복 8km에 걸쳐 아라뱃길을 즐길 수 있으며 요금은 1인당 1만5천원 선이 될 예정이다.
또한, 단체 대선도 예약하여 운항가능하며 고객 취향에 맞춰 아라뱃길, 한강 여의도, 갑문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시야가 탁 트인 오픈카 형태의 폰툰보트는 아라뱃길의 양측 자전거길을 오가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아라뱃길의 새롭게 단장된 철쭉꽃 등 주변경관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현재 경북 포항운하에서도 인기리에 운항중이다.
김포 아라마리나에서는 정박 중인 아름다운 요트를 벗하며 수상자전거, 카약, 범퍼보트, 요트 등 각종 수상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현대 프리미엄아울렛이 입주해 있어 쇼핑 등 가족 나들이에 적합하다. 또한 경기국제보트쇼 수상전시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리며, 30일부터 31일까지는 김포시장배요트대회가 개최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수상레저보트 도입으로 아라뱃길에서 시민들이 편안하게 수상레저를 즐기고 삶의 활력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운항관련 문의전화 : 010-4121-9443, 홈페이지 : 워터웨이플러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