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평통, “통일?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건지 한번 배워볼까요?” 강좌
통일?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건지 한번 배워볼까요?
- 김포평통, 통일관련 시민강좌 실시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김포시협의회(이하 김포평통)가 시민들의 평화통일을 위한 대북한 이해도 증진을 위해 지역 노인대학을 중심으로 시민교실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포평통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총3회에 걸쳐 노인대학 수강생과 자문위원, 무지개회원,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김포노인대학 대강당에서 각각 3시간 동안 전문안보 강사와 탈북 강사에 의한 북한의 현실, 북한의 구조, 통일의 당위성, 국가통일정책 등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고 질의응답을 가졌다.
그 동안 실시된 강의는 지난 13일에는 노인대학 2학년 130명 14일 3학년 130명에 대해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오는 19일엔 1학년 14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시민교실에 대해 조진남 김포평통 회장은 “지역 여론의 중추를 담당하는 어르신들게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여 그 효과가 가족과 이웃에게로 전파되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시민교실을 마련했다”며 “이러한 강좌가 조국의 평화통일과 안보관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에 참가한 시민들은 “최근의 북한정세와 실상을 탈북자를 통해 전해들을 수 있어서 이해가 빨랐다”며 “이러한 교육이 각 학교에서도 실시되고 학생들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면 좋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이에 대해 김포평통은 현재 관내 고등학교학생을 대상으로 순회 통일교육을 실시하고 있음을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