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봄철 산불조심기간 종료 및 진화대 해단

등록일 2015년05월19일 10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봄철 산불조심기간 종료 및 진화대 해단




김포시
(시장 유영록)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2.1 5.15일까지로 종료됨에 따라 지난 5.15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관계직원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전문진화대 해단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덕오 공원조성팀장은 금년 봄철기간은 다른 해에 비해 가뭄이 심하고 고온건조 현상이 상당기간 지속되어 산불발생 위험이 매우 높았음에도 진화대원들이 각자 맡은 산불취약지의 철저한 순찰활동 산불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과 산불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였기에 산불발생건수 및 피해상황을 최소화 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면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그 동안 노고를 치하했다.

 

시는 산불조심기간 중 봉성리 산 18-1번지 0.6ha 17건의 산불이 발생했으나 산불진화대 등 민관협력 협조체계 구축과 철저한 초동진화로 큰 산불로 번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포시(공원녹지과)는 산림병해충 예찰 및 공공산림가꾸기 작업단등 13명과 함께 산불진화차량 및 장비관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추가적인 산불발생에 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