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도시재생 시범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등록일 2015년05월19일 11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도시재생 시범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주민의지와 참여로 노후된 원도심의 미래상 만들어

 

김포시가 지난 513일 도시재생 시범사업으로 추진중인 서암마을 주거환경관리사업의 주민설명회를 주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서암8리 마을회관에서 실시했다.

 

시범사업으로 추진중인 서암마을 주거환경관리사업은 기존 수익성에 의존한 전면철거 후 대규모 공동주택 건설 사업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재정비 수요에 맟춰 주거지를 보전하고 정비개량하는 사업으로 주민이 중심이 되어 자발적 참여와 의지 속에 마을의 물리적 환경과 사회경제적 역량을 제고하여 마을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으로, 무엇보다도 주민들의 의지 및 참여가 중요한 사업이다.

 

작년 3월 주민공모사업으로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서암마을 주거환경관리사업은 그 해 6월 국비지원사업(행정자치부)으로 선정되어, ··자문단으로 사업추진협의체를 구성해 노후된 마을의 재건을 위하여 고심한 끝에 그 미래계획을 공개하게 됐다.

 

주요사업계획으로는 담장허물기 및 가로환경개선, 미집행도시계획도로 개설, 마을커뮤니티센터 건립, 마을기업 창업 및 운영이 있다.

 

시에서는 사업계획에 대한 실시설계를 상반기 마무리하고 하반기 착공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서암8리를 성공적으로 시범추진 하여 다른 원도심으로 점차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서암8리가 김포시의 새로운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도시개발과(980-55145)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