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폐지수거 노인 생계지원에 안전장비까지 보급

등록일 2015년06월10일 19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폐지수거 노인 생계지원에 안전장비까지 보급

 

김포시, 폐지수거 노인 생계지원

- 안전장비 보급 지원 및 안전교육도 병행 -


 

김포시는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저소득 노인지원의 일환으로 폐지를 줍는 노인들에게 월 2만원의 생계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1인이 폐지를 수거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최저생계비 130%이하 소득인 65세 이상 노인중에서 6개월이상 실제 폐지를 주워 온 사실이 확인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생계 지원을 희망 하는 노인들이다.

 

시는 폐지수거 노인에 대한 경기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이들 노인에게 한 달에 20130원씩 30의 폐지판매비를 보전해준다는 계산으로 2만원의 지원비를 책정했다.

 

또한 폐지 수거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보호를 위하여 야광조끼, 스티커 등의 안전장비와 방한복, 손난로도 지원할 예정이고, 지원대상자는 연간 2회 이상의 안전교육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시청 관계자는 올 해 경기도 시범사업에 우리시가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어 최대한 형편이 어려운 노인을 위한 사업으로 지원 대상자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노인은 831일까지 가까운 읍면 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앞서 지난 1월 경기도는 2015년 폐지 줍는 지원사업에 안산, 안성, 김포 3개시를 시범사업 수행도시로 선정한 바 있다.

 

문의 : 김포시청 사회복지과 980-2202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