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새누리당 김포 메르스 긴급대응팀 가동

등록일 2015년06월15일 11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새누리당 김포 메르스 긴급대응팀 가동

최근 확진환자 2명 발생에 도, 시의원으로 구성

홍철호 국회의원 확산 방지 위해 최선 다할 것

 

홍철호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 김포)은 김포 지역에서 최근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새누리당 도, 시의원을 중심으로 긴급대응팀을 구성하고 확산 방지를 위한 본격 활동에 나섰다.

 

홍 의원은 최근 김포시에서 2명의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 지난 12일 오후 우리 당 도, 시의원 및 보좌진들과 함께 대책회의를 갖고 긴급 대응팀을 꾸렸다14일 밝혔다.

 

이날 대책회의에는 유영근 시의회 의장, 김시용 도의원, 김인수 시의원, 염선 시의원과 보좌진, 시 출입기자 등 18명이 참석했다.

 

홍철호 의원실에 따르면 긴급 대응팀은 도, 시의원 1명과 보좌진 1명의 21, 6개팀으로 이뤄졌으며 매일 오전, 오후로 각각 팀을 나눠 김포시 비상대책본부의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긴급 대응팀은 크게 3가지 활동을 벌이고 있는데 첫째, 시가 역학조사를 통해 의심환자를 특정한 뒤 격리조치를 잘 하고 있는지 들여다 본다는 방침이다.

 

둘째, 시가 격리환자를 14일간 철저히 관리하는지 살펴보고 있다. 격리환자 1명에 대해 오전 보건소, 오후 소방서, 밤 경찰서 담당자로 각각 나눠 밀착 중첩 관리해 줄 것을 시에 요청했으며 이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 중이다.

 

셋째, 격리환자의 불편 및 요구사항은 보건소 담당자가 취합한 뒤 김포시 비상대책본부 조치반에 보고하고 조치반이 대처하도록 대응방침을 세웠고 이 프로세스 역시 확인, 점검하고 있다.

 

홍 의원은 시민 여러분께서 궁금해 하시고 염려 하시는 점을 시민분들을 대신해 우리 당 긴급대응팀이 꼼꼼히 챙겨서 메르스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