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공기속에서 마음의 양식 드세요
- 굽네치킨, 홍철호 의원 소개로 해병2사단에 독서카페 기증 -
- 오에이치코리아도 해병대 사령부에 공기 살균기 100대 기증 -
- 홍 의원, “우리군에 기부와 배려의 문화가 정착되길” -
지난 24일, 해병2사단 교동부대에서 장병 독서카페와 공기살균기 기증식이 열렸다.
해병2사단 교동부대에 설치하는 독서카페는 굽네치킨(대표 홍경호) 측에서, 또 해병대 사령부에 기증하는 100대 분량의 공기살균기는 오에이치코리아(대표 안영석) 측에서 기증했다. 모두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이자 병영특위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해병대 출신 홍철호 의원(새누리당, 경기도 김포)이 이끌어 낸 의미있는 기증이다.
홍 의원은 “태어나서 한 일 중 제일 잘한 게 해병대에 입대한 것이고, 두 번째로 잘한 일이 국방위원회 위원이 된 것이다”라고 운을 띄운 뒤, “우리 장병들의 인성함양과 사기진작에 보탬이 되어 기쁘다. 이번 행사가 계기가 되어 우리 군에 기부와 배려의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증식에는 홍철호 의원 뿐 아니라 정병국 병영특위 위원장과 김용남, 민홍철, 박명재, 신의진, 윤명희, 이해익 의원이 참석했고, 해병대 측에서는 전진구 해병2사단장과 류지영 해병대 부사령관이 참석했다.
공기살균기를 기증하는 오에이치코리아는 이미 지난 18일에 해군과 공군에 각각 100대씩 기증했고, 이번 해병대에 이어 육군까지 총 400대를 기증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설치된 독서카페는 국회 ‘군 인권개선 및 병영문화혁신 특별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의원) 차원에서 전개하고 있는 ‘군부대 독서카페 기증 릴레이 운동’의 첫 번째 결실이기도 하다. 앞으로 더 많은 기증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