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포토툰으로 이색 시정홍보 ‘눈길’

등록일 2015년06월26일 17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포토툰으로 이색 시정홍보 눈길

 


김포시(유영록 시장)가 각종 시책을 포토툰을 활용, 이색적으로 홍보해 눈길을 끌고 있다.

 

포토툰(photo toon)은 실사와 만화를 절묘하게 결합한 것으로, 최근 스넥커블 콘텐츠를 선호하는 홍보트렌드와 맞물려 SNS상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역점적으로 추진중인 평화문화도시 조성 등 주요 시책에 대한 시민 이해와 협조 당부를 위해 포토툰을 제작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눈에 쏙쏙 들어오는 톡톡 튀는 문구들과 그림으로 이해를 높이고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시민들은 기존의 딱딱한 홍보방식이 아닌 유쾌하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어 좋다는 반응이다.

 

시는 이 외에도 시민들의 쓰레기 재활용품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식과 웹툰 공모전 등 공고문도 포토툰으로 제작, 배포했다.

 

포토툰은 공직자들이 재능 기부차원에서 직접 제작과정에 참여해 예산 절감외에도 부서간 업무 공유에도 이바지하는 등 그 효과를 더하고 있다.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기존의 지루하고 딱딱한 방식을 탈피하고 재미있는 시정 홍보를 위해 포토툰 외에도 웹툰, 카툰, UCC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 시민들과의 공감행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731일까지 김포의 숨은 매력찾기 웹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입상된 작품을 다각적으로 활용, 보다 다양한 시정홍보를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