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보건소, 치매파트너 모집 교육실시

등록일 2015년07월27일 19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보건소, 치매파트너 모집 교육실시

 

김포시보건소(소장 조재형)723일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100명의 어르신을 모시고치매파트너모집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치매파트너란 치매 어르신이 지역에서 잘 생활할 수 있도록 각자 할 수 있는 범위에서 도움을 주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응원자 역할을 하는 분들을 일컫는 것이다.

 

치매환자가 65세 이상 어르신에서는 열 명 중 한 명에서, 85이상 고령자에서는 1/3의 어르신이 치매로 발병되고 있어 치매는 우리 주변에서 암보다 더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되었다. 현재 치매 환자는 스물다섯 집 중 한 집에 있지만, 30년 뒤에는 다섯 집 중 한 집에 있게 된다.

 

따라서, 치매는 남의 일이 아닌 나 자신, 내 가족, 내 이웃, 그리고 우리 사회의 일이 되었고, 치매를 바르게 이해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을 옹호하고 지지해주는 치매파트너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보건사업과장 강희숙은 치매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에게 치매 파트너큰 힘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치매를 이해하고 다함께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