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개발제한구역 주민위해 공원조성

등록일 2015년07월27일 19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개발제한구역 주민위해 공원조성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지난 7월초 개발제한구역인 고촌읍 풍곡리 7-12번지 일원에 1,500규모의 신동취락지구 공원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동취락지구 공원은 개발제한구역에서 생활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과 어린이들을 위하여 생활편의 향상, 여가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주민지원사업 일환으로 국비를 지원받아서 우리시에서 2014부터 추진한 국가정책 사업으로 이 공원이 설치됨으로써 주변에 있는 많은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풍곡리에 조성된 신동취락지구 공원은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형해 계절별 수목인 연산홍과 소나무 등 공원주변에 쾌적한 조경시설물 등을 설치했다.

 

또한 주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몸근육풀기 등 5종 시설물과 어린이 놀이시설인 우주회전놀이 등 3종 시설물, 다목적 운동장 1개소, 정자, 파고라, 바람개비 등 다양한 시설을 설치 완료하여 개발제한구역내 마을 주민들과 어린이 의 생활편의 향상, 여가공간 조성, 건강증진 도모에 적극 기여하게 됐다.

 

전상권 도시계획과장은 향후에도 개발제한구역내 주민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사업을 다각도로 발굴하고, 도로 및 주민편의시설 등 등 주민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