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읍, 7월 정례반상회 개최
고촌읍이장단협의회(회장: 기원종)에서는 7월 24일(금) 오전 11시 유관기관단체장 및 이장단협의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례 반상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 제70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 및 태극기 달기 운동 안내 ▲ 장애인 연금 신청 안내 ▲3/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추진 ▲ 벼 병해충 항공방제 실시 안내 등 시정‧읍정 홍보사항과 각 마을별 현안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다.
고근홍 고촌읍장은 “무더운 여름철 이장님들의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속되는 가뭄으로 인한 농작물의 피해가 없도록 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 고 전했다.
월곶면 7월 정례 반상회 개최
월곶면(면장 이규종)에서는 지난 24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2개 마을 이장 및 월곶파출소장, 주민자치위원장, 새마을지도자회장 등 관련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례반상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70주년 광복절 경축식 및 평화문화도시 선포식’, ‘장애인연금 안내’,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시행’, ‘3/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정기분 재산세 납부 홍보’, ‘2015년 항공방제․광역방제 실시’ 등 시정협조사항 및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한 후, 이장단 자체회의 시간을 가졌다.
이규종 월곶면장은 “오늘은 농업인에게 반가운 단비도 내리고, 농번기․메르스 사태로 인하여 오랜만에 반상회가 개최되었다. 다음 주부터 항공방제․광역방제가 실시되는데, 매년 해오던 일이지만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를 바라며 무더운 날씨 건강관리 잘 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