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국가비상사태 대비 ‘을지연습’ 8월 17부터 4일간 실시

등록일 2015년08월05일 17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비상사태 대비 을지연습’ 817부터 4일간 실시








-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

국가비상사태 대비을지연습’817부터 4일간 실시

 

김포시는 최근 북한이 오는 10월 노동당 창건 70돌을 맞이하여 장거리 로켓발사 등 군사적 도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안보위협 상황에 대비해 올해 48회째를 맞는 을지연습을 시를 비롯한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등 8개 기관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34일간 민방위 재난실전훈련센터에서 실시한다.

 

올해 을지연습은 국지도발 및 위기관리연습과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해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에 목표를 두고 성공적인 연습을 위해 지난 720일 중점추진 준비보고회에 이어 21일에는 충무계획 및 비상대비 신규직원 집중교육을 실시, 현안토의 과제 선정 등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817일 공무원 비상소집 발령을 시작으로 818일에는 접적지역 주민이동 교육훈련을, 19일에는 민방공훈련과 연계해 비상사태시 대피요령을 습득하기 위한 북한군 장사정포 공격대비 주민대피 실제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을지연습 기간 중 시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을 위하여 시민참여를 확대하여 실시하는데, 시민 누구나 방문하여 참관은 물론 6.25 사진 전시회와 안보영상물을 감상하실 수 있도록 준비함으로써 안보의식을 고취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포시 안전총괄과장(노순호)매년 형식적인 연습에서 과감히 탈피하고, 올해 을지연습은 안보의 위협, 대형재난 위험 등 국가위기관리 능력을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보완하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특히 종이 없는 연습을 과감히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