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전시 현안과제 사전검토회의 두 차례 가져

등록일 2015년08월10일 15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전시 현안과제 사전검토회의 두 차례 가져





김포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34일간 실시되는 ‘2015 을지연습 앞두고 지난 4일과 7, 두 차례에 걸쳐 김영호 안전건설국장을 중심으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관련 과장,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총 5건의 전시 현안과제 사전검토회의를 실시했다.

 

올해 선정된 현안과제는 최근 우리나라 전역을 공포로 몰아넣은 메르스와 같은 감염병 경각심 차원에서 전시 신종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방안 비롯해, ‘북한군 미사일 공격대비 주민대피 실제훈련’, ‘시 청사 피폭시 복구 및 대체시설 활용방안’, ‘전시예산의 효율적 편성방안이다.

 

또한, 12일 국지도발대비 위기관리연습(CMX)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통합방위협의회 상정안건인 평시 CCTV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실무위원회 위원들과 사전회의를 실시했다.

 

김포시는 그 동안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에 목표를 두고 지난 720준비보고회를 시작으로 21일에는 충무계획 및 비상대비 신규직원 집중교육과 두 차례에 걸친 전시 현안과제 사전검토회의를 실시하는 등 성공적인 을지연습을 위해 사전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포시 안전총괄과장(노순호)이번 현안과제토의를 통해 충무계획을 현행화 할 예정이며, 내실 있는 을지연습이 되도록 안전총괄과를 필두로 소속 직원 모두가 제반 준비사항과 이행사항을 점검하는데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