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소방무선통신망 붕괴 설정, 위성전화기 시연회

등록일 2015년08월24일 17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소방무선통신망 붕괴 설정, 위성전화기 시연회

 

김포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지난 820일 박승주 서장을 포함한 50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연습 3일차 상황 보고회를 갖고 소방무선통신망 붕괴 대비 위성전화기 시연회 및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전시 적의 공격으로부터 소방무선통신망이 붕괴되는 상황을 설정하여 통신 두절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태세를 갖추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위성전화기의 성능과 사용법 교육 및 위성전화기로 직접 전화를 걸어 보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박승주 김포소방서장은 전시 또는 유사시 소방무선통신망의 붕괴는 소방력의 손실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혼란을 초래하여 시민 안전에 큰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긴급 상황시 언제라도 사용 가능토록 점검 정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말했다.

 

현재 김포소방서에는 고정식 1, 이동식 2대 등 총 3대의 위성전화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위성전화기는 고도 36000에 있는 위성을 이용하여 24시간 통화가 가능한 전화기로 각종 재해로 인한 통신시설 붕괴시 비상연락 수단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