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의용소방대 집합교육 및 외부명사 특강 실시
김포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지난 9월3일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원과 여성 의용소방대원 200명이 참석하여 집합교육 및 외부명사 특강을 실시하였다.
더불어 교육 시작 전 의용소방대원 중에서 생활안전관리사 자격을 취득한 6명과 심리상담사 합격자 4명의 자격 증서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활안전관리사는 앞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등 각종 안전관리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되며 심리상담사는 재난현장 피해자의 심리안정과 치유프로그램을 맡게 된다.
한편, 교육은 ▲ 의용소방대 법령 및 개정사항 안내 ▲ 현장활동시 안전사고 방지 교육 ▲ 수당 부정수급 사례 및 위법, 부당행위 방지대책 교육 ▲ 의용소방대 활성화 대책 추진 순으로 실시되었다.
그리고 별도로 외부명사 특강 시간이 준비되어 김포우리병원 뇌혈관센터 목진호 과장의 초빙 강연이 있었다. 목진호 과장은‘청렴한 생활과 건강한 노후’라는 주제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심도 있는 강연을 하였다.
김포소방서 관계자는 “생업을 함께하며 시민을 위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실천하는 의용소방대원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용소방대원의 전문 능력이 향상되고 각종 재난현장에서 더 많은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