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추석맞이 벌초나 성묘할 때 말벌 조심하세요 !!

등록일 2015년09월08일 14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벌집제거 신고 급증

추석맞이 벌초나 성묘할 때 말벌 조심하세요 !!

 

김포소방서(서장 박승주)최근 말벌이 번식기를 맞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어 추석을 맞이해 벌초나 성묘하는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말벌은 장마철이 지나고 무더위가 시작되는 8월부터 추워지기 전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는데, 올 해는 마른 장마에 말벌 개체수도 많아져 각별히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말벌 중 가장 큰 장수말벌의 독은 노약자가 쏘일 경우 생명까지 위태로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

벌집제거 신고 건수도 지난 626건이던 것이 769, 8210건으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 816일 장기동에서 벌에 쏘여 머리 통증과 호흡곤란을 호소하는 환자 2(, 4~50)을 이송하는 등 벌쏘임 환자 발생 건수도 8월 한 달 8건에 이르고 있다.

벌쏘임을 예방하려면 산행 및 야외 활동 시에는 향수나 스프레이 등 강한 냄새를 유발하는 물질과 밝은 색 계통의 옷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만일 벌에 쏘였을 경우 환자를 눕혀 편안하게 해주고 신용카드 등으로 침을 밀어 빼내고 소독해 주는 것이 좋다.

 

김포소방서 관계자는 벌초 시에는 안전한 복장 착용 및 작업 중 벌집을 건드리지 말아야 하며 성묘할 때도 말벌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벌에 쏘였을 때는 신속하게 119로 신고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