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복무지도관 상담능력향상 교육 실시
인천병무지청(청장 남재우)에서는 사회복무요원 복무지도관이 ‘상담역량향상과정’ 교육에 16일부터 3일간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드라마치료연구소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커뮤니케이션과 상담스킬 훈련 외 상담․코칭․리더십 기술훈련 등을 내용으로 하여 진행된다.
인천병무지청에서는 현재 6,000여명의 사회복무요원을 관리하고 있으며 복무지도관은 복무기관과 연계하여 복무규정 지도와 일대일 면담을 실시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이 병역의무를 성실하게 마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복무지도관은 “이번 교육을 받음으로써 사회복무요원을 상담하거나 복무기관과의 갈등관계를 조정할 때 또는 복무현장에서 민원마찰이 생길 경우 상담과 상황별 대처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인천병무지청에서는 복무지도관들이 직접 복무기관을 방문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복무기관의 관심과 배려를 당부하는 한편 복무태도, 근무상황 등 사회복무요원의 전반적인 복무관리 실태를 점검하여 잘못된 점은 개선하고 모범이 되는 사례는 적극 전파하고 있다.”고 하며, “앞으로도 복무지도관의 전문성과 관리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전문교육에 참여하고 복무기관담당자의 복무관리 교육을 적극 추진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성실 복무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