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김포포도 직거래 장터 성료
진한 포도향과 달콤함이 가득!
제18회 김포 포도 직거래 장터 개최
김포시에서는 지난 13일부터 2일간 북변동에 위치한 공영주차장(김포 5일장터)에서 ‘제18회 김포 포도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김포 포도의 우수성과 소비 촉진을 위하여 개최한 이번 직거래 행사는 포도 품평회 및 품종 전시, 포도 식초와 와인 담그기 체험, 우수 농축산물 및 농가공품 판매도 겸하여 운영됐다.
금년 김포 포도는 수확기에 일조량이 좋아 직거래 행사 기간 동안 판매 농가 평균 당도가 17.1°Brix로 전년도 보다 1.2°Brix 높은 것으로 조사되어 당도 높은 포도를 구입할 수 있는 자리였다.
한편 제18회 김포 포도 품평회에서는 통진읍 고정리 채연병씨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금상 김지홍, 은상 장태섭, 동상 유재곤, 장려상 이준석씨가 수상했다.
특히 채연병 농가는 포도 0.42ha 면적에 비가림 및 점적시설 설치를 하였으며, 포도원 내 호밀재배를 통한 친환경 토양관리, 칼라챠트를 이용한 숙기판별 등 과학영농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농가다.
또한 품평회에 수상한 농가들은 지속적으로 농업기술센터의 강소농 및 농업 교육을 받는 등 최신영농정보를 습득 및 실천하고 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고품질 김포 포도 생산을 위하여 지속적인 농가 교육 및 지도를 통하여 농가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