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고촌읍 향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시동 박차

등록일 2015년09월26일 10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고촌읍 향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시동 박차

 

김포, 고촌읍 향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시동 박차

(경기도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인가 승인고시 2015. 9. 25)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토지소유자 제안사업으로 추진중인 고촌읍 향산리 83-1번지 일원, 394,058의 향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이 25일 경기도 실시계획인가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2010211일 토지소유자 제안 접수이후 2012년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이 수립, 20156월까지 각종영향평가 등을 거치면서 주변 환경과 어우러진 쾌적한 주거단지를 조성코자 수정보완을 거듭한 끝에 8월 경기도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자문을 최종 통과한 것으로 올해 김포시 내에 처음으로 실시계획이 인가된 도시개발사업이다.

 

김포시는 경기도 도시건축 공동위원회 자문결과를 반영해 남북측으로 이어지는 공동주택의 통경축을 확보하여 북측의 한강을 조망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으며, 단지 내부에 큰 숲길을 조성하고 숲길을 통한 동서, 남북으로 녹지축을 계획하여 향산지구를 자연 친화적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김포 향산지구는 서울에서 약 10km 이내에 위치하여 서울~강화 및 김포시 내부를 연결하는 김포한강로(김포고속화도로)와 향후 시공될 풍곡IC와 연결 시 서울 등 인근 대도심과 접근성이 탁월한 최적의 입지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북측 한강 조망이 가능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고품격 주거단지가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김포향산지구 인근으로 대규모 개발사업이 계획되어 있어 금회 실시계획인가 승인으로 인접지역 개발 추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실시계획 승인조건을 수렴한 환지계획 인가 등 향후 절차를 이행하여 다른 지역과 차별화 된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피력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