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한가위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 신포국제시장에서 추석 장보기 행사 실시
인천병무지청(청장 남재우)은 16일 병무홍보의 날(매월 셋째주 수요일)을 맞아 개항의 역사와 함께 한 인천 대표시장인 신포국제시장(인천 중구 소재)에서 병무행정을 적극 홍보하였다.
이 날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직원들이 차례음식에 필요한 재료 및 제수용품, 특산품 등을 시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위해 추진되었다.
남재우 청장과 직원들은 시장 내 현지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한 후, 병무홍보 물품, 기념품, 리플릿 등을 시장 상인 및 이용 고객들에게 나눠주고, 풍성한 한가위를 맞으라는 인사의 말씀을 전달하였다. 또한, 현지 시장상인들은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에 적극 참여하여 군 장병에게 따뜻한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 아들도 군 복무중인데 아들 생각하는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하며 “인천병무지청이 개청한 사실을 오늘 알았는데 인천시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날 남재우 청장은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과 가까운 곳에서 소통할 기회를 확대하고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민원불편을 해소하는 등 맞춤형 병무행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중심 정부3.0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