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제11회 김포뱃길축제 아라뱃길서 10일 팡파르

등록일 2015년10월06일 19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11회 김포뱃길축제 아라뱃길서 10일 팡파르

수상자전거, 범퍼보트, 카약·카누 무료승선 수상축제

1000명분 비빔밥 이벤트, 시민노래자장, 락밴드·토크콘서트 등 열려



 

올해로 11회를 맞는 김포뱃길축제가 노를 저어 다시 미래로를 주제로 경인운하 김포터미널 요트계류장에서 1010일 오전 930분부터 열린다.

11회 김포뱃길축제는 김포저널이 주최하며 김포뱃길축제위원회가 주관하고 김포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김포터미널 레저보트 체험장에서 무동력 배를 통한 무료승선 행사와 함께 육상 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갖다.

행사에 이용되는 수상레저 장비는 수상자전거 10범퍼보트 10카약 22용선 등으로 동시 승선인원은 최소 70명에서 100명에 이른다.

뱃길축제가 열리는 첫날 행사장 주변에서 전국 요트대회가 함께 열려 시민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뱃길축제위원회(위원장 곽종규 김포저널대표)지난 2005년 농수로에서 시작된 김포뱃길축제는 김포의 다양한 물길을 거쳐 최근 지난 2년 민간인통제구역인 한강에서 통일을 향한 김포의 물길을 열었으며 올해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며 한강에서 서해로 향하는 경인운하 행사를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김포의 미래를 담았다.”고 행사배경을 밝혔다.

뱃길축제는 안전요원의 관리 아래 70명 단위로 승선장에 입장에 즐길 수 있으며 모든 수상장비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올해 뱃길축제는 김포금쌀소리보존회(회장 윤소리)가 현장에서 지은 1000명분의 비빔밥을 현장에서 점심으로 제공하는 한편 수도권 시민을 대상으로 김포 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김포농산물 판매대도 운영한다.

아울러 뱃길축제와 함께 매년 개최해 온 한강음악회는 성악과 가요, 락 밴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며 특히 뱃길시민노래자랑에는 화장품냉장고, 인덕션, 자동차용 냉장고, LED랜턴, 김포금쌀 등이 부상으로 준비되어 있다.

한편 제11회 김포뱃길축제와 함께 K-water가 추진하는 경인아라뱃길아라문화축제는 경인운하 전체 18km구간에 걸쳐 자전거한마당, 아라요트대회, 전국마라톤대회, 드래곤 보트대회 등이 10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열린다.

11회 김포뱃길축제 개막식은 1010일 오전 11시 행사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갖는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