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곡초, 영어 동화 말하기 대회 개최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2학기 Storytelling Recital을 실시하였다.
개곡초는 국제 공영어인 영어에 대한 학습동기와 성취감을 갖기 위하여 2014년 3월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영어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관련한 영어독서 독후 활동으로 매학기 Storytelling Recital를 실시하여, 영어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생활 중심의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책을 한권 스스로 선정하여 책 내용을 숙지하고 관련된 제스처를 연습하며 발표를 준비하였다. 학생들은 재미있는 몸짓과 표정으로 책의 내용을 설명하며 작년보다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을 선보였다.
Storytelling Recital은 자신이 읽은 책을 친구들에게 영어로 소개하고 그에 관련된 내용을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게 하여, 친구들 앞에서 영어로 말하는 것에 자신감을 생기는 계기가 되고 있다.
오혜숙 교장은 "학생들이 Storytelling Recital에 참여하며 영어 말하기‧듣기에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에 대한 동기가 부여되었길 바란다. 동시에 영어 독서를 통해 외국의 문화와 생활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더 발전적인 영어 학습을 전개해 나가길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