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곡초, 꿈꾸 Go! 펼치 Go!
‘직업 체험의 날’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10월 14일(수) “꿈꾸Go! 펼치Go!” 란 주제로 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진로 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 중심 교육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된 이날 행사는, 8개의 직업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직업을 체험·탐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직업 체험 부스는 교내 학부모 및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와 경기도 환경보전협회의 교육기부를 받아 진행되었다.
네일아트사, 응급구조사, CSI과학수사대, 과학자, 제빵사, 건축가, 환경컨설턴트, 동화구연가 8개의 전문 분야의 직업부스가 설치되었다. 쿠키만들기, 창의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오토마타 만들기, 지문 채취실험, 자전거 발전기 및 태양광 자동차 체험 등 학생들은 각 직업 부스를 옮겨다니며 관심 있었던 직업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다양한 직업 체험을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의 재능기부로 천연염색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직업 체험 활동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자아내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더하여 학생들의 자신의 적성과 특기를 찾아 스스로 알맞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 함양의 기회가 되었길 기대해본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