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법무부 부천보호관찰소, 사회봉사 명령 대상자들이 범죄피해자 주거환경개선 사회

등록일 2015년10월16일 18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회봉사 명령 대상자들이 범죄피해자 주거환경개선 사회

: 봉사활동에 구슬땀 흘려

-범죄피해자와 화해하고 사회통합 이뤄

 

법무부 부천보호관찰소(소장 정택현)는 지난 10. 14.부터 10. 15.까지 이틀간 관내 범죄피해자 2가구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을 투입하여 도배작업 등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김모(30)씨는 제가 가진 도배기술로써 범죄로 인해 고통을 받는 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마음속에 가져왔던 속죄를 조금이나 씻을 수 있었다라고 했다.

또한, 강도상해 피해자 박모(45)씨는 범죄자들에 대한 증오심이 가득했는데,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피해자 가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에서 그동안 가졌던 나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천보호관찰소 정택현 소장은 범죄로 사회에 해악을 끼친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이 범죄피해로 인해 고통 받는 가정에서 사회봉사활동을 하게 함으로써 회복적 사법을 실천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믿음의 법치, 뜻한 법치를 실현하는 데 이번 사회봉사활동의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활동에는 ()부천·김포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이문성)에서 도배 등에 필요한 비용과 가구를 선정했으며, 향후에도 범죄피해자 복지를 위해 부천보호관찰소는 범죄피해자센터와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