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농업회사법인 엘리트농부 대표,전국 농업인정보화 경진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2015년10월16일 19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농업인 정보화능력 최고!’

전국 농업인정보화 경진 최우수상 수상

 

김포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의 최장수씨(농업회사법인 엘리트농부 대표)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15 농업인정보화 경진의 ‘IT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부문 장년부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김포농업인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2015 농업인정보화 경진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여 914일부터 23일까지 ‘IT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장년 구분)’, ‘지역내 정보화문화 확산사례경진’, ‘IT의 선도적 활용사례 경진3개 분야의 우수사례를 공모하여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하여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장수씨는 농업회사법인 엘리트농부에서 운영중인 김포로컬푸드 판매장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ICT기술을 이용한 로컬푸드 시스템 활용사례를 제출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농업회사법인 엘리트농부는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중인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졸업생들이 주축이 되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소비자와 직거래를 통해 공급하여 농업인과 시민에게 서로 이익이 되는 유통시스템을 만들고자 2012년 조직된 농업경영체이다.

 

농업회사법인 엘리트농부에서는 2013년부터 QR코드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이 즉석에서 해당 농산물의 생산과정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용앱을 개발하여 생산농가들이 자신이 생산한 농산물의 판매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김포시에서 구축한 스마트타운앱을 통하여 활발한 홍보마케팅을 벌이는 등 IT와 농업인 결합된 마케팅을 실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장수씨는 이번의 수상은 혼자만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김포로컬푸드 판매장의 회원농가들과 소비자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다.”앞으로도 농업인과 소비자들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상생하는데 가교역할을 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