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매직쇼로 과학자의 꿈 키워요!
-금성초 이동과학교실 체험-
금성초등학교(교장 김순옥)는 11월 5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동과학교실’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동과학교실’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농어촌지역에 이동과학차를 이용하여 평소 학생들이 접하지 못했던 여러 과학적 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은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마술쇼로 시작하였는데, 다양한 마술을 보는 것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마술에 참여하고, 마술의 원리를 생각해 보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이루어 졌다. 마술쇼 관람 이후 직접 동력 비행기를 만들어 날려보았고, 친구들과 함께 카프라 쌓기를 하면서 무게중심의 원리를 깨우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평상시 사용하기 힘든 고배율의 현미경을 이용하여 생활 속 물체를 자세히 관찰 하면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었다.
교육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평상시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했었던 것에 과학적 원리가 숨어있다는 게 놀라웠다. 오늘 배운 원리를 과학시간에 더 자세히 공부해보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또한 금성초 김순옥 교장은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과학마술에 아이들이 푹 빠져있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오늘 배운 활동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창의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당부하였다.
금성초등학교는 이러한 이동과학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을 키우며 생활 속에서 과학적 원리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해 나갈 것이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