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 가뭄대책 마련에 적극 동참

등록일 2015년11월25일 10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 가뭄대책 마련에 적극 동참!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지사장 장영우)는 가뭄이 가장 심각한 강화 지역의 한해 대책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는 강화지역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임시관로(김포~강화) 설치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 사업은 39억원을 들여 김포시 포내천에서 강화군 교동면까지 총연장 56Km에 임시 양수장 및 수전설비 21개소(수중모터 39)를 설치하는 것이다.

이 사업을 통하여 김포시 소재 신곡 양·배수장에서 한강물을 취수 하여 신고창양수장, 가현양수장, 군하간선, 포내천을 통하여 강화에 보내지게 된다.

20151124일 한국농어촌공사 이상무사장은 이 사업의 시발점인 포지사 신곡 양·배수장을 방문하여 김포지사장으로부터 강화지사 가뭄대책 지원계획 및 강화 농업용수 공급에 따른 김포지사 의견과 신곡수중보 철거에 대한 공사(김포지사) 입장에 대하여 보고를 받, 김포지사에서 지역간 물싸움을 방지 할 수 있는 대책으로 제시한 가현양수장부터 포내천까지 별도 용수로 신설에 대한 사업도 적극 검토 할 것을 지시하시 하는 등 가뭄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당부하였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