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 의원, 국도48호선 누산IC-제촌 간 확장공사 설계비 확보

등록일 2015년12월03일 16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철호 의원, 국도48호선 누산IC-제촌 간 확장공사 설계비 확보

 

홍철호(새누리당, 김포) 의원이 국도 48호선 누산IC에서 제촌 간 확장공사 설계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2일 밤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2016년 정부예산안에 설계비가 포함되어 통과된 것이다.

 

누산IC제촌 간 확장사업은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사업이라 당초 기획재정부에서 2016년 예산안에 반영 불가로 분류됐던 사업이었지만, 홍철호 의원이 국회 예결위 위원들과 기재부 관계자들에게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강력히 요청하면서 예외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설계비 확보와 관련하여 홍철호 의원은 불가능했던 사업을 성사시킨 것은 저를 비롯한 김포시민들의 간절한 마음 덕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국도48호선 확장공사가 조속히 마무리 되도록 계속 독려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도48호선 누산IC~제촌 구간(1.8km)은 당초 인천검단신도시 건설계획 발표와 함께 6차선 확장으로 계획되었으나, 검단2기 신도시가 취소되면서 광역교통개선대책에서 빠졌었다.

68차선으로 확장된 다른 구간과 달리 동 구간은 여전히 4차선으로 남아 있는 탓에 극심한 병목현상으로 인해 주민들이 수년째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구간이다.

장기 표류할 뻔 했던 동 사업이 이번 설계비 반영으로 인해 내년부터 사업이 시작되면, 국도48호선의 병목현상이 해소되어 교통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