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이강안 경기도당 부위원장,풍무동 김포공원묘지. 복합문화공간 조성방안 제시

등록일 2015년12월08일 18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풍무동 김포공원묘지, 애물단지에서 보물단지로!

이강안 경기도당 부위원장, 복합문화공간 조성방안 제시

 

 

이강안 새누리당 경기도당 부위원장은 SNS를 통해 김포시 풍무동에 위치한 애물단지 김포공원묘지의 묘지를 화장해서 현 공원묘지 지하에 납골당을 만들어 안치하고, 납골당 지상에 한류문화예술 공연장과 예술인 창작센터를 설치하면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한류 명소로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이강안 부위원장은 사업 추진을 위해 공원묘지 일대를 도시재생특별법에 의한 재정비 촉진지구로 지정하여 국비 지원을 받아 장릉공단과 노후 주거지역을 정비하고,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장릉의 한류관광코스 개발사업도 함께 추진한다면 100만 명품경제도시 김포의 보물단지로 거듭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부위원장은 우선 김포공원묘지의 묘지를 묘지주들의 동의를 얻어 화장해서 현 공원묘지 지하에 납골당을 만들어 안치하면 공원묘지를 이전할 때 예상되는 큰 난관인 새로운 부지 마련 및 막대한 이전비용을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부위원장은 기존의 도시정비와 달리, 도시재생특별법은 지역의 사회, 경제, 문화적 기능 회복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별법에 의해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될 시 각종 기반시설과 문화예술 공간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에 국가지원을 받을 수 있다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장릉과 연계해 김포공원묘지를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