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개곡초등학교,김장 담그기 및 음식 체험의 날

등록일 2015년12월08일 18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거두고, 만들고, 나누기

-김장 담그기 및 음식 체험의 날-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전교생과 학부모회,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 및 우리음식 체험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 농업 기술센터에서 지원받은 배추와 무를 지난 9월 학생들이 학교 텃밭에서 직접 심고 한 학기 동안 정성스럽게 가꾼 배추와 무를 거두는 활동을 통해 수확의 기쁨과 생명의 소중함을 얻고, 우리음식 요리하기 체험을 통해 미래의 직업인으로서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일의 보람을 느끼고자 실시되었다.

김장체험 전에 본교 교장선생님이 직접 김장 담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며 우리나라 전통음식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내에서 재배한 배추와 무, 파로 직접 김장 체험을 하고 이를 학교 근처의 불우시설 및 노인정 (사랑의뜨락, 민통선지역아동센터, 재가노인시설) 에 기부함으로써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는 의미가 남달랐다. 김장하기 체험이 끝나고 점심시간에는, 가을에 학생들이 직접 심고 길렀던 고구마를 닦고 찌어내어 학생들이 담근 김장김치와 함께 먹으며 우리 음식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김장체험에 나선 학생들은 배추를 심는 것부터 김치를 만드는 모든 것을 직접 해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내가 만든 김치를 부모님께 맛보여드릴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인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우리 음식에 대해 알려줄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잘먹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