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재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청소년들의 발표회 개최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는 지난 19일,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 주관 청소년 진로 욕구조사 결과 보고회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발표회 “라디오스타(볼륨을 높여요)”를 특색 있게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활동진흥법을 기초로 결성된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금년 6~7월 관내 중․고생 2천5백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관련 욕구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육성재단의 진로관련 수련활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언하였다.
설문에서 청소년들의 32.5%(757명)가 진로를 선택하지 않았다고 응답하였으며 선택 하지 않은 이유로 ‘적성파악 부족’을, 희망하는 진로프로그램으로는 ‘직업탐방 및 적성검사’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이어서 라디오 부스 형식으로 진행된 동아리 공연에서는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외 3개 기관 9개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그동안 수련시설에서 갈고 닦았던 자신들의 끼를 유감없이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1월 8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국어문화연합회에서 주최한 ‘2015 언어지킴이 청소년동아리 활동보고대회’에서 최우수상인 으뜸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만화동아리 ‘떡잎’ 청소년들의 상장 전수 시간을 갖고 타 청소년들에게 귀감을 보이며 올바른 활동상을 제시했다.
육성재단의 임종광 상임이사는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수준 높고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말하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발표회에 대한 내용은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
☎031)997-8149 및 홈페이지(http://sau.fgy.or.kr)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