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후원자·자원봉사자를 위한 감사의 날
「“당신이 있어 세상은 더 아름답습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용)에서는 지난 12월 10일(목) 한 해 동안 김포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자원봉사자,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015년 후원자·자원봉사자를 위한 감사의 날’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열정과 사랑을 나타내는 빨간색을 드레스코드로 맞춰 입고 온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약25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특히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한 유영록 김포시장과 홍철호 국회의원, 유영근 김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도의원들도 모두 빨간 나비넥타이를 착용해 행사의 의미에 동참했다.
시상은 자원봉사분야 총 4개의 부분과 후원분야 총 1개의 부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오드리햅번 봉사상, 헤라클래스 봉사상, 키다리아저씨 봉사상, 마더테레사 봉사상, 슈바이처 봉사상, 마법사 후원상으로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자원봉사 및 후원 활동의 의미를 담은 상으로 색다르게 진행되었다.
또한 직원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열정적인 공연과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해주고 나눔을 아끼지 않은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의 모습을 뒤돌아보는 활동 영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
한편 이번 행사 담당자는 ‘“당신이 있어 세상은 더 아름답습니다”라는 이번 행사의 주제처럼 후원자와 자원봉사자가 주신 사랑과 따뜻함을 기억하여 언제나 함께하는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