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아이유치원 어린이 새해 “나눔교육”으로 한해 시작
지난 1월 20일(수) 김포자연아이유치원(원장 최지영) 어린이(93명)들은 새해를 맞아 김포복지재단 직원으로부터 나눔 교육을 받고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하였다.
자연아이유치원 원생 5세반, 6세반, 7세반 총 93명의 원아들은 연령별 한자리에 모여 사랑의 열매 의미와 나눔동화<기다란 숟가락>를 통해 서로 나누며 어려울 때 도와주는 일이 바로 “나눔”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본적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과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는지,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를 통해 TV속에서 보는 어려운 이웃이 아닌 현재 내가 살고 있는 김포에도 잘 곳이 없고 먹을 것이 없는 어려운 이웃이 있으며, 나눔이란 착한 일을 하고 모은 성금으로 도와주는 것이라고 나눔교육을 진행하였다.
더불어 한부모가족과 조손가정 등에 살고 있는 친구들에게 놀림이 아닌 따뜻한 말 한마디가 부터가 나눔을 실천하는 일이라고 교육하였다.
5세 정OO군은 저금통 말고도 재단관계자의 두손에 본인이 가지고 있던 전재산 270원을 꼭 쥐어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하며 수줍어 하기도 하였다.
이에 김포자연아이유치원 최지영 원장 및 교사들은 “앞으로 나눔교육을 정기적으로 하여 아이들에게 서로 돕는 따뜻한 마음과 살기좋은 마을을 만들어 가기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인 것 같다고 하였으며, 해외 아프리카 아이들을 도왔으나, 내 고장 내 지역부터 돌보는 것이 우선으로 생각한다고 하여 김포복지재단에 기부의사를 밝혔다고 하였다.
김포복지재단은 김포시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는 통합적 복지허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2012년 3월 28일 출범하였으며 ‘시민과 함께 하는 풍요로운 복지도시 김포’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문의전화031)980-5555,989-0341~2,후원계좌(농협)317-0002-5670-81 김포복지재단)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