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설연휴 생활쓰레기 수거 대책 수립

등록일 2016년02월01일 17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설연휴 생활쓰레기 수거 대책 수립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설 명절 연휴 기간을 전후해 손님 맞이 지역 청소와 생활쓰레기 처리 등 시민 생활에 직접 관련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설 명절 생활쓰레기 처리 종합대책을 마련해 적극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서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을 및 상가, 동별 단위 지역 대청소를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실생활에 직접 연관되는 생활쓰레기를 연휴기간 중에도 수거해 시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연휴기간 중에는 청소상황반을 운영해 무단투기단속반(클린기동대), 동 미화원, 신도시지역의 가로청소원, 생활쓰레기 수집운반업체 등과 유기적인 협조 속에 청소와 수거를 실시하는 한편, 수거가 안되는 날은 가급적 쓰레기를 밖에 내놓지 않도록 유도하고, 설명절 음식으로 인한 음식물쓰레기가 급증하지 않도록 홍보와 계도를 병행하기로 했다.

 

연휴 기간 중 재활용쓰레기는 설날 당일과 전날을 제외하고 배출하면 되고, 생활쓰레기는 김포시 전역에서 설 전날과 설 당일에는 배출을 자제하고 설명절 저녁(20)부터 배출하면 된다.

 

다만, 한강 신도시 지역에 설치된 자동집하시설인 클린넷은 설 연휴에 상관없이 가동되므로 투입구를 이용한 쓰레기 배출은 가능하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은 시민 누구나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고 싶어 하는데

자기 혼자 편하자고 쓰레기를 함부로 내놓거나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지 않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쓰레기 감량과 배출요령 준수에 시민 각자가 실천해야 한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