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농촌지도사 워크샵 추진

등록일 2016년02월04일 18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소통 상생의 김포농업 발전을 위한 -

농촌지도사 워크샵 추진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는 소통과 상생의 김포농업과 농촌을 만들기 위한 뉴- 패러다임 개발 직원 워크숍을 지난 29일 포천시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농촌진흥사업의 발전과 조직 향상을 목표로 직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우수 농촌지도사업 방향성 수립하고, 상생의 김포농업 성과를 이루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 지난 해 가뭄과 쌀값 하락, 올 해 슈퍼엘리뇨 등 기상이변과 농산물수급 불안정 등이 김포 농업인들의 표정을 어둡게 만들고 있다고 진단하며 각 전문지도사별 업무 방향성과 팀별 관리지표를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지도사의 현장적응 능력 배양 및 자질향상을 위한 자치활동을 목적으로 현장에서 답을 찾는 동아리라는 뜻의 현답동모임을 구성해 운영키로 했으며, 전직원 3-F활동(나로부터-From I, 지금부터-From Now, 작은 일부터-From Small)을 모토로 작은 실천, 큰 보람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시장 변화와 지역 활성화에 앞장서는 농촌지도사가 되자는 결의를 다졌다.

 

고근홍 농업기술센터소장은 “38만 김포시민의 바른 먹거리 공급과 농업인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우수품종 공급, 농산물 가공기술개발 및 교육, 기후변화에 대응한 녹색기술 전파 등 농업현장 실용화 서비스 정책을 개발해 농가들의 새로운 희망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행사가 됐다고 밝혔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