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겨울철 축사시설 소방특별조사 실시

등록일 2016년02월15일 18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겨울철 축사시설 소방특별조사 실시

 

김포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지난 23일부터 오는 226일까지 한우, 젖소, 돼지 등 가축사육농가 축사시설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특별조사는 겨울철 축사 난방 및 화기 취급으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화재로 인한 가축 피해와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조사대상으로는 김포 관내 축산농가 683개소 중 137개소한우 28개소, 젖소 25개소, 돼지 20개소, 육계 24개소, 기타 40개소 등의 축사시설에 대해서 실시되며 김포소방서 재난안전과 소방특별조사반과 119안전센터 소방특별조사요원이 조사를 실시한다.

 

주요 조사사항으로는 소방시설 정상 설치 및 작동 등 유지관리 상태 축사시설 안전매뉴얼 활용 관계자 현장안전교육 출동 및 현장활동 여건 파악 안전사고 위험요소 파악 및 개선권고 등이다.

 

한편, 화재예방을 위해서는 축사보온을 위해 덮개를 씌울 경우 전선을 안전하게 이격해야 한다. 축사 내 전구는 철제 망을 씌워 사용해야 한다.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여 화재 발생에 대비한다. 축사주변 소방차 통행로를 확보해야 한다.

 

김포소방서 관계자는 지난 2015년 하성면 돼지축사에서 불이 나 돼지 450두가 소실되는 등 축사화재는 큰 재산피해로 이어지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다평상시 주기적인 전기전검 및 난방기구와 화기취급시 항상 주의를 기울여 화재예방에 힘써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