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한한국 김포시 홍보대사 ,북한에서 남북화해 위한 ‘세계평화 지도 전시 추진’

등록일 2016년03월04일 17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한국 김포시 홍보대사

북한에서 남북화해 위한 세계평화 지도 전시 추진

 

최근 남북관계가 경색된 가운데 연변대 객좌교수 겸 세계평화작가로 널리 알려진 김포시 홍보대사 한한국 세계 평화작가가 북한에서 작품 전시를 추진한다는 기자회견을 지난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 작가는 남북의 어려운 현실을 바라보면서 그 누구보다고 안타까운 심정이며, 남북 화해의 방안으로 전시회를 추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자회견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서 전쟁중에도 평화의 꽃은 핀다!”평화와 화해를 위해서라면 평화작가로서 피와 눈물로 지난 23년 동안 완성한 자식과도 같은 작품들을 기꺼이 내놓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정론관에서 한 작가는 2009년 뉴욕전시 이후 통일부 승인을 받아 북한에 기증한 7m 크기의 한반도 평화지도인 우리는 하나작품의 영인본과 북한 문화성으로부터 받은 인수증사본문서도 공개했다.

 

또한 한 작가는 세계평화의 염원이 담긴 세계 36개국 세계평화의 지도 작품들을 평양에서 펼칠 수 있도록 북측에 공식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세계최초로 UN 본부 22개 국가와 북한 등에 평화, 통일 지도 작품들이 소장되어 있고 지구상 분단국가 대한민국의 평화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는 평화아이콘, 평화스토리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