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나는 윷놀이 한 판!!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정월대보름 맞이 윷놀이 대회 진행」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용)에서는 지난 2월 22일(월) 정월대보름 한마당축제“윷놀이대회”를 개최했다.
윷놀이 대회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총 80명이 참여한 가운데(2인 1조, 40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탈락한 어르신들을 위한 패자부활전도 함께 진행됐다.
김남용 관장은 “2016년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어르신들 가정에 한 해 풍요로움이 가득 하길 바라며 무엇보다 이번시간이 윷놀이 대회를 참여하시는 어르신들 간에 서로 웃으면서 화합 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올해에는 작년과 다르게 복지과 직원들이 진행 무대의상(선비복, 돌쇠복)과 한복을 입어 정월대보름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고, 무대 등장 시 음악에 맞춰 선보인 직원들의 춤사위는 어르신들에게 큰 웃음을 제공했다.
특히 결승전은 직원 및 어르신이 대형 윷과 말이 되어 진행해 더욱 흥미진진하고 색다른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말을 업을 경우 직원이 어르신들을 실제로 업는 장면이 연출되어 참여하시는 어르신과 구경하시는 어르신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였다.
금번 윷놀이 대회는 어르신과 직원 모두가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서로의 풍요와 안녕을 기원해주는 정월대보름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던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