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풍무동&김포성문교회 주차장 무상사용 협약

등록일 2016년03월09일 16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풍무동주민센터, 주차지옥에서 해방

풍무동&김포성문교회 주차장 무상사용 협약

 

풍무동(동장 심재인)과 김포성문교회(담임목사 김선호)가 지난 8일 주민센터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무상사용 협약을 체결했다.

 

풍무동 주민센터는 현재 25주차면을 보유하고 있으나, 1300명 이상 민원인 방문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이용객으로 인해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수시로 민원이 발생하고, 운전자간 다툼이 발생하던 상황이다.

 

이번 협약은 주민센터, 예비군동대, 주민자치센터 관계자의 차량 18대를 평일 주간(09:00~18:00)에 성문교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교회 신도 차량은 주말에 주민센터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동에서는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던 중, 주민센터 인근의 김포성문교회 주차공간이 평일 주간의 경우 여유가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협약을 기획했다.

 

성문교회 김선호 담임목사는 평일 여유있는 주차공간을 주민센터에 제공해 시민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협조하겠다며 흔쾌히 협약에 응했다.

 

이번 협약 전 지난 2일부터 시범 운영기간을 거쳤는데 주민센터 이용객은주민센터 민원 방문객이 감소한 것도 아닌데 주차장이 이렇게 한산한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효과가 참 좋다.”는 반응이다.

 

심재인 풍무동장은 이번 협약 후 비록 직원들과 관계자들에게는 멀리 주차하고 걸어오는 불편이 있지만,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동은 주민센터 주차장의 여유공간에 대해 인근 공사장 인부 등 제 3자가 이익을 보지 않도록 장기 주차차량에 대해서는 단속을 실시해 주민 편익을 최우선 할 계획이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