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풍무동-통장단-새마을, 풍무동 도시숲 관리 협약 맞손

등록일 2016년03월28일 19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풍무동-통장단-새마을, 풍무동 도시숲 관리 협약 맞손

주민이 앞장서 여가공간 가꿔 나가야

 

풍무동 주민센터(동장 심재인)와 통장단협의회(회장 이충원), 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중열, 용월순)가 쾌적한 도시숲 유지를 위해 손을 잡았다.

 

협약서에는 계양천 2.3km구간에 대해 기존에 조성된 녹지공간의 지속적인 관리와 예초작업, 하천산책로 청소 및 불법 현수막 정비 등 쾌적한 산책로 유지에 힘을 쏟아 주민여가공간으로 가꿔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충원 통장단 회장은 시에서 훌륭하게 조성해 놓은 도시숲이 관리 부족으로 천덕꾸러기가 되지 않도록 공무원 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관리해 나가야 한다는 말을 전했다.

 

또한 용월순 부녀회장은 주민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는데 동참하여 기쁘다산책나온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꽃길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협약 체결 직후 풍무동 통장단협의회와 새마을지도자, 부녀회 총60명은 도시숲 일대 대청소를 실시하며 겨우내 묵은 쓰레기 2톤과 현수막 등을 제거하며 협약 첫걸음을 떼었다.

 

한편, 풍무동 도시숲은 2013년 김포시 공원녹지과에서 계양천변을 산책로로 조성한 이후 지역 주민들 산책과 운동코스로 사랑받는 대표적인 천변 공원으로 ‘2014년 제7회 대한민국 조경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