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건조특보 산불발생 취약지 순찰․점검 대비 철저

등록일 2016년04월01일 15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건조특보 산불발생 취약지 순찰점검 대비 철저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건조특보 발령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산불발생 및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지난 28일 문수산 등 산불발생 취약지 8개소를 순찰점검했다고 밝혔다.

 

최근 고온 건조한 이상기온과 산불위험지수 상승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와 관련하여 진화헬기 추락 및 각종 피해사고가 잇따름에 따라 김포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발생 취약지를 중점적으로 산불진화대원 정위치 근무, 산불위험요인 사전 제거, 산불진화차량 순찰 동선 유지 등에 중점을 두고 점검했다.

 

또한, 김포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3.20.~4.20. 한달 간을 대형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산림인접지역 100m 이내에서는 논밭두렁 소각행위 등이 전면 금지하고, 낮 시간대가 길어짐에 따라 상황실 및 진화대의 근무시간을 1시간 조정해 상황발생을 대비해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권오철 공원녹지과장은 고온 건조한 기후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4월은 청명, 한식 등 성묘객 증가와 413 총선 휴일 등산객들로 산불위험이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취약지를 중심으로 산불관계자 및 산불진화대원들이 각자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