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성료
『섬김과 나눔으로 달려온 동행(同行),
사랑과 배려로 실천할 동행(同幸)』
‘행복한 노후, 행복한 동행, 행복한 꿈을 이루는 복지관’이라는 미션아래 성장하며 발전해 온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용)이 3월 24일(목)부터 이틀간 개관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800여명이 넘는 어르신과 유영록 김포시장, 대한노인회 홍기훈 김포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직원들의 축하공연, 복지관의 활동과 역사를 보여주는 기념영상 상영과 사진전, 무료중식 등으로 구성되어 어느 때보다 생동감 넘치는 행사가 됐다.
특히 이날은 향후 10년의 방향성을 제고하는 슬로건 선포식을 진행하여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튿날에는 김포지역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대해 복지관과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김포시 특화형 연속적 노인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기초연구’와 ‘조직진단을 통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기념세미나를 진행했다.
김남용 관장은 ‘새로이 선포된 슬로건의 내용처럼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많은 지역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후원자들과 함께 섬김과 나눔으로 동행(同行)하였기에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지역사회와, 사랑과 배려로 동행(同幸)하며 도약해, 지역 어르신들의 윤택한 노후생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06년 3월 24일, 김포지역 최초 복지관으로 개관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재가복지, 평생교육, 경로당혁신프로그램, 노인종합상담 등 다채로운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