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대권잠룡 김두관, 김포고지 점령에 ‘삐그덕’ 김동식후보 주장

등록일 2016년04월07일 20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권잠룡 김두관, 김포고지 점령에 삐그덕’김동식후보 주장

 

- 최근 여론조사에서 시장출신 김동식 후보와 접전, 정당지지도는 약세 -

- 선거공보물 허위사실 유포로 선관위에 3건이나 신고 당해, 설상가상 -

 

야권의 대권 잠룡으로 분류되는 김두관 전 경남지사의 대권가도에 비상이 걸렸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경기도 김포시() 후보로 나선 김두관 후보는 상대 후보인 김포시장 출신 새누리당 김동식 후보에 우세하다는 평가가 일반적이었으나 최근 여론조사 결과, 승리를 가늠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번 선거에서 패하게 되면, 김포시() 국회의원 당선으로 중앙정치무대에 진출, 내년 대선의 발판을 닦는다는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밖에 없다.

 

최근 김포() 여론조사 결과

구분

김동식(새누리당)

김두관(더불어민주당)

잘모름(기타)

지지도

44.4%

39.3%

16.3%

지지도(적극투표)

43.2%

49.8%

7.0%

당선가능성

44.3%

43.5%

12.2%

당선가능성(적극투표)

38.8%

53.9%

7.4%

정당지지도

42.7%

25.3%

국민의당 10.9%

정의당 5.1%

기타 2.1

무당층 13.9%

조사기간은 42일부터 3일까지이며, 경기 김포() 거주 성인 남녀 504명을 대상으로 유선 자동응답(RDD) 및 무선 스마트폰앱(RDD) 방식으로 실시. 응답률은 3.7%,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4.4%포인트. 더 자세한 사항은 중앙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www.nesdc.go.kr)에서 확인가능.

 

김포지역신문 협의회가 여론조사전문기관인 리얼미터에 의뢰해 42일부터 3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김두관 후보는 39.3%의 지지도를 얻어 44.4%를 얻은 김동식 후보에 뒤처지는 모습을 보였다. 다행히 적극투표층에서는 49.8%를 얻어 43.2%를 얻은 김동식 후보보다 앞서는 상황이다.

 

그러나, 김포시() 지역이 전통적인 여권 우세 지역인 점을 고려하면 김두관 후보의 당선가능성에 사실상 적색경보가 울린 셈이다.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허위사실 유포로 선관위에 3건의 신고가 접수되었다. 김동식 후보측 관계자는 김두관 후보의 선거공보물에서 명확한 허위사실이거나 사실관계를 확인할 수 없는 것, 그리고 유권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표현이 있어 신고했다.”라고 밝혔다.

 

김두관 후보의 공보물에는 작은 구설수도 없이 깨끗하고 청렴한 정치여정을 보냈다고 적시했지만, 오랜 정치활동기간동안 크고 작은 구설수에 휘말렸던 기록이 남아있다.

 

김두관 후보가 노무현 정부 정무특보이던 2005715일 부산지역 강연에서 사전선거운동논란을 불러일으키는 발언을 해 당시 중앙선관위가 사전선거운동이라고 유권해석을 내릴 경우 사퇴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2010년 지방선거 당시 무소속으로 출마하면서 절대 중도사퇴는 없다, 무소속으로 임기를 마칠 것이라고 공언했지만 당선이후 민주통합당에 입당했고, 대권에 도전하겠다며 도지사직도 중도에 사퇴해 지역정가에 심각한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 외에도 인사청탁에 불이익을 줄 정도로 공정한 인사를 시행했다고 적시했지만 실제로 인사청탁자에게 불이익을 줬는지에 대한 사실관계가 불명확하고, 도지사시절 도의회에 100%출석했다라는 표현은 유권자들에게 도지사직 중도사퇴와 관련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김두관 후보는 지난 2014년 재보궐선거에서 김포출신 정치신인인 홍철호 의원에게 패하며 정치적 입지에 큰 충격을 받았던 경험이 있다. 이번 선거에서도 패한다면, 국회에 진출해 차기 대권도전의 기반을 닦는다는 잠룡의 꿈역시 물거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