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곡초, 흡연 예방 금연 선포식 열어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2016년 4월 7일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금연 선포식을 실시하였다.
개곡초등학교는 흡연 예방 중심학교로 선정되어 흡연이 건강을 해치고 자신 뿐 아니라, 주병의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부끄러운 일임을 자각해 3년째 빠짐없이 흡연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 대표의 금연운동 실천 결의문 낭독 및 금연서약서를 낭독하였다. 서약내용은 학생으로서 담배를 피우지 않고 담배에 대한 유혹과 호기심을 뿌리치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부모님께 금연을 권유하겠다는 맹세였다. 행사에 참여한 개곡초 전교생 및 교직원들은 5분짜리 동영상을 함께 보고 금연 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지장을 찍으며, 흡연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알고 담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며, 평생 금연 할 것을 다짐하였다.
오늘 참여한 2학년 ○○○ 학생은 “오늘 당장 집에 가서 우리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해 아빠의 금연을 권장할 것이다” 며 금연을 권유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개곡초등학교는 좀 더 체계적인 흡연 예방 교육과 금연 캠페인 및 홍보활동에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오혜숙 교장은 “학교흡연예방, 금연 선포식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평생 금연을 다짐하길 바란다. 몸과 마음이 더욱 건강 할 수 있도록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모든 교육 가족이 노력할 수 있기 바란다” 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