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김포1동 봄꽃축제 마쳐
김포1동 봄꽃축제 추친위원회(공동위원장 이장종, 나장운)가 주최한 2016 김포1동 봄꽃축제가 지난 16일 벚꽃잎이 흩날리는 계양천 산책로 주변 봄꽃현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에 바람에 흩날리는 벚꽃비가 장관을 이뤄 봄의 정취를 느끼려는 많은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오후 1시 음악 동호회 ‘터울’과 양은별의 민요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에서는 유영록 시장 및 유영근 김포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2016 김포1동 봄꽃축제를 축하하였으며, 김포1동발전협의회에서는 지난 2회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기여를 하였던 공로자들에 대하여 감사패를 전달했다.
오후 3시부터는 김포1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생활댄스공연, 노래공연, 한국무용 공연 등 각종 공연과 봄꽃나무 소원리본 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또한, 동민 노래자랑을 통해 주민들이 노래 실력을 뽐냈고, 초청가수 홍장가 등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으며, 봄꽃 그림 그리기 대회와 봄꽃사진 공모전이 실시되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이 밖에도 수채화, 아동미술, 리본아트, POP,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전시· 체험 행사와 푸짐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볼거리 및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한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장종 김포1동 봄꽃축제 추진위원장은 “다소 흐리고 비가 오는 날씨에도 봄꽃축제를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로 인하여 동민의 화합과 소통이 활성화 되고, 나아가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여 계속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