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가정의 달’과대포장 및 1회용품 사용 집중 지도·점검

등록일 2016년04월29일 18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가정의 달과대포장 및 1회용품 사용

집중 지도·점검

 

김포시는 각종 기념일이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과대포장 된 선물세트가 집중 출시되고, 외식업소에서 1회용품 사용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과대포장 및 1회용품 사용 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52~ 6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점검 대상은 대형 유통점 등에서 판매되는 제과류 와 주류, 화장품, 완구, 인형류, 잡화류, 종합식품 등의 포장방법과 포장재질에 관한 기준 준수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음식점 및 대규모점포 등을 중심으로 1회용품 무상제공 여부도 집중 점검한다.

 

과대포장 기준 초과 의심제품에 대해서는 제조·수입 또는 판매사에게 포장 검사명령을 실시하여 전문기관(한국환경공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포장검사를 받아 검사 성적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검사결과 포장기준 위반이 확인 된 경우, 1회용품을 무상 제공한 경우 등은 관련법에 따라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자원순환과 과장(박용태)과대포장은 포장 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과다한 포장비용으로 인해 제품 가격상승 및 1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자원낭비가 발생하는 등 많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다, “과장되고 화려한 포장의 제품 선택 보다는 합리적 소비를 통해 환경적,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폐기물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