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와 함께하는 최고의 교육
(재)김포문화재단 가족체험전‘우당탕탕 아빠가 만든 놀이터’
놀이는 가장 강력한 교육이자 아이와 유대감을 쌓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사람들을 이해하고 어울리는 법을 배운다. 특히 부모와의 신체놀이는 아이와 애정 어린 관계를 다지고 사고와 감정 조절, 문제 해결력의 발달을 돕는다.
이토록 중요한 ‘놀이’. 혹 남에게 피해가 될까봐, 때로는 놀이에 동참하기 귀찮아서 아이들에게 ‘뛰지마!, 시끄러워!, 하지마!’를 외치고 있지는 않은지.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이런 놀이의 중요성을 담은 가족 체험전 <우당탕탕 아빠가 만든 놀이터>를 5월 8일까지 운영한다. <아빠 곰 캠핑장>, <못 말리는 세탁소>, <장롱나라 놀이터> 총3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신체 근육 및 감성 두뇌 발달, 협동심 및 사회성 강화 등 아이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요소들을 다양한 놀이로 풀어내어 아이가 즐기며 배울 수 있게 꾸며내었다. 각 방에는 놀이맘, 놀이파파로 불리는 놀이선생님이 있어 더욱 더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나들이를 물색 중인 가족들에게 유쾌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우당탕탕 아빠가 만든 놀이터>는 5월 8일까지 김포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체험 가능하다. (문의 : 031-996-7532 / 02-548-5568)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