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도시공원 이용객 급증으로 수경시설 본격 가동

등록일 2016년05월03일 19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맑은 물소리가 가득한 김포

도시공원 이용객 급증으로 수경시설 본격 가동

 

김포시가 5월들어 시민에게 시원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공원 내 수경시설을 본격 가동했다.

 

공원관리사업소에서 관리 중인 수경시설은 총 66개소로, 5월에 운영을 시작하는 시설종류는 걸포중앙공원 등 공원 내에 위치한 경관형(벽천, 계류, 분수, 연못 등) 수경시설 35개소와 물놀이형(도섭지,바닥분수, 물놀이시설 등) 수경시설 20개소 총55개소이다.

 

공원이용객이 안심하고 수경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이용객이 볼 수 있도록 안내판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경시설 유지관리공사를 통해 매주 월요일 시설점검 및 청소 실시로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경관형 수경시설은 오전8~ 오후7시까지이며,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오후12~ 오후 1630분까지 가동한다. 특히 주 이용객인 어린이 및 학생들의 방학기간에는 매일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운영하여 무더운 여름을 날려줄 시원한 여가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포시 공원관리사업소 두철언 소장은 시민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하여 용수교체, 소독, 청소 및 전기 안전점검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철저한 수질관리를 통하여 깨끗하고 시원한 공원녹지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기자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